인사이트YouTube '김비읍'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사람들의 귀를 사로잡은 '유령송'이 역주행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11월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 올라온 '힐링되는 유령송' 50분짜리 영상이 최근 조회수 '100만'을 돌파했다.


해당 영상에서 '귀염뽀짝'한 두 유령은 마이크를 사이에두고 등장해 앙증맞은 율동과 함께 듀엣 무대를 펼친다.


그러나 이 영상을 처음 본 사람들은 단조로운 멜로디에 가사도 없어서 지루할 것 같다고 느끼는 데, 곧 중독된 듯이 빠져든다. 


인사이트YouTube '김비읍' 


또한 그들의 노래는 이어폰에서 좌우음성으로 재생돼 금방이라도 꿀잠에 빠질 것 같은 몽환적이고 편안한 기분이 들게 한다.


하지만 이 달콤한 노래의 진짜 모습은 기괴한 유령 소리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다는 반전 묘미에 있다.


이 같은 반전 묘미는 해당 영상의 속도설정을 0.25로 맞추고 재생하면 된다.


그 순간부터 듀엣송은 알 수 없는 기계음과 뒤섞여 가늘고 날카로운 유령 목소리로 들리기 시작한다.


인사이트YouTube '김비읍' 


이 영상을 접한 누리꾼은 "진짜 힐링되네", "50분도 짧게 느껴진다", "속도 늦추니까 소름끼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 유령송은 원작자 Louie Zong이 트위터와 사운드 클라우드 등에 공개한 약 50초짜리 'ghost duet' 음원을 가공한 영상이다.


여기서 나아가 원작은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피아노 버전, 10시간 버전 등으로 다양하게 만들어졌다.




[ⓒ 스타플래닛,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자꾸 걱정하면 군대에 자리 잡을 거야"···오늘(26일) '현역' 입대한 인피니트 성열의 '손편지' 스타플래닛
귀걸이 '인이어'로 착각해 꽂을 정도로 노래에 열중한 박봄 스타플래닛
"뭐 샀어요?"라는 팬의 질문에 쇼핑한 거 자랑하다 경호원에게 '끌려간' 올해 '41살' 공유 스타플래닛
'연애 세포' 자극하는 '로코' 장인 박민영X김재욱 만난 '그녀의 사생활' 예고편 스타플래닛
귀여운 띠예에 도전한 '82세' 최고령 먹방 유투버 '영원씨' 스타플래닛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