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Youtube 'My Simple Remedies'


쌀쌀해진 날씨와 건조해진 공기로 발뒤꿈치 '각질'을 고민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이때마다 효과가 좋다는 스크럽제 또는 각질 제거기를 이용해 발뒤꿈치 각질 제거에 열을 올리곤 한다.


하지만 각질을 자꾸 밀거나 깎아서 벗겨내면 더 단단한 굳은살이 쌓이는 악순환이 벌어진다. 그렇다고 각질 제거 없이 보습크림만 바르는 것도 탐탁치 않다.


그래서 준비했다. 쩍쩍 갈라진 발 뒤꿈치를 매끈하게 바꿔줄, 각질 제거와 보습이 동시에 이뤄지는 '마법 크림'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인사이트Youtube 'My Simple Remedies'


최근 건강 전문 매체 셀시리빙쓰레드는 바셀린과 레몬만 있으면 보습효과가 뛰어난 '마법 크림'을 만들 수 있다고 전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플라스틱 또는 유리 소재 그릇을 준비하고 바셀린과 레몬을 섞으면 끝이다.


이때 크림이 꾸덕꾸덕한 제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바셀린과 레몬을 2:1 비율로 섞는게 가장 적절하다.


바셀린은 보습효과를 높여주고, 레몬은 각질 제거 효과를 높여줘 자연스럽게 각질이 떨어져 나가게 돕는다.


인사이트Youtube 'My Simple Remedies'


이렇게 만든 크림을 그저 자기 전 발뒤꿈치에 꼼꼼하게 발라주면 된다.


크림을 바르기 시작한 후 짧게는 하루, 길게는 일주일만 지나도 눈에 띄게 발뒤꿈치 각질이 완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좀 더 높은 효과를 주고 싶다면 크림을 바른 뒤 양말을 신고자면 더욱 좋다.


발뒤꿈치 각질로 남모를 고통을 호소하고 있는 엄마 또는 친구에게 해당 '마법 크림'을 직접 만들어 선물해보자. 따뜻한 마음이 담긴 선물에 받는 사람의 발 뿐만 아니라 마음도 촉촉해질 것이다.


[ⓒ 스타플래닛,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190.5cm' 키로 주변 아이돌 '쪼꼬미' 만들어버리는 '피지컬甲' 남돌 스타플래닛
카메라가 어디 있든 찰떡같이 찾아내 아이컨택하는 '모태 아이돌' 뷔 스타플래닛
조선 최초 '남자 기생'이 아낙네들 다 꼬신다는 핵꿀잼 영화 '기방도령' 예고편 스타플래닛
"되 아니고 돼야" 막내 세훈 맞춤법 '공개 저격'(?)한 엑소 찬열 스타플래닛
전역 후 첫 팬미팅서 '핑크 토끼 모자' 쓰고 아이돌력 '만렙' 찍은 지창욱 스타플래닛
많이 본 기사